에스닉 스타일은 화려하고 강렬한 색상과 독특한 무늬를 이용한 손으로 만든 듯한 자연소재 소품의 사용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이국적이어서 언뜻 우리의 실제 생활에 응용하기엔 부담스러울 지도 모르나, 약간은 투박하고 빈 듯한 느낌이 들게끔 페인트 등으로 벽과 바닥을 마감하고 페이즐리라든가, 화려하고 기하학적인 무늬의 알록달록한 패브릭과 아프리카 느낌이 나는 목각, 면이 거친 도자기, 비즈나 구슬 소품 등으로 장식하면 어느새 멕시코나 인도, 아프리카에 온듯한 에스닉풍의 독특함을 느낄 수 있다.


 


벽의 경우 밋밋한 흰벽 보다는 강렬한 오렌지 빛의 페인팅이나 기하학적인 타페스트리를 걸면 에스닉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깔끔한 마감보다는 약간은 거칠고 투박한 느낌의 투박한 소재의 마감재가 적당합니다. 원목느낌의 거친 마루의 바닥재나 토분의 느낌이 나는 타일 등에 티베트산 카펫이나 인도풍의 러그를 매치 시키면 좋다.
에스닉 스타일은 토속적인 느낌을 주기 위해서 소박하고 다소 투박한 느낌의 자연소재의 가구가 적당합니다. 잘 다듬어지지 않은 목가구, 노끈이나 자연소재의 패브릭으로 엮어진 가구, 토속적인 패턴이 있는 패브릭 의자, 혹은 인디언풍의 가죽의자 등으로 이색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이국적인 목각, 도자기 등의 소품은 실내공간에 포인트를 줄 수 있습니다.
색유리, 타일, 핸드 메이드 토기 등 실제 생활에 쓰이는 여러 도구들을 통해 빚어내는 아름다움은 역사와 문화를 보여주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에스닉한 공간에 선인장, 야생화 등의 식물로 이국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에스닉풍에서는 전형적인 커튼을 달기보다는 에스닉풍의 패브릭을 창에 드리우는 것으로 커튼을 대신할 수 있습니다. 봉을 사용할 경우는 매끈한 봉보다는투박하고 나무가지를 잘라 놓은 듯한 모양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벽이 강렬한 색채일 경우에는 가벼운 소재의 컬러풀한 커튼도 분위기를 내는데 도움을 준다.
에스닉풍에서 패브릭과 소품은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아이템이다.

에스닉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화려하고 강렬한 색상들, 독특한 문양, 자연염색 기법으로 색을 입힌 원색적인 패브릭을 적절히 구사한다면 이것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페이즐리나 기하학적인 문양은 에스닉의 대표적인 패턴입니다. 특히 손으로 찍어서 그린 듯한 투박한 패턴들은 강렬한 색채와 어우러져 이국적인 분위기를 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