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 마감 자재가 다양화 됨에 따라 바닥 마감재도 여러 가지가 쓰이고 있습니다. 기존에 쓰이던 장판지나 모노륨, 타일 이외에도 최근에는 자연 재료인 석재나 목재 등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재료들은 특유의 자연적인 질감으로 선호되고 있지만 관리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시공한지 여러 해 지난 바닥재들은 재료 특유의 촉감이나 광택, 색상 등이 낡고 변질되거나 손상을 입는 경우가 많습니다.
원목마루는 잘못 관리되면 뒤틀리거나 변색하고 스크래치가 생기고 대리석은 표면이 쉽게 손상되고 알칼리성이 높은 세제나 산성 세제를 사용하면 광택이 사라지기도 합니다.

이러한 손상을 재료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 없이 가정에서 보수하기는 쉬운 일이 아닙니다.
바닥 리폼 서비스를 통하면 바닥 재료에 맞는 방법으로 청소, 보수, 보호 코팅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손상을 재료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 없이 가정에서 보수하기는 쉬운 일이 아닙니다. 바닥 리폼 서비스를 통하면 바닥 재료에 맞는 방법으로 청소, 보수, 보호 코팅 등을 할 수 있습니다.

◎ 원목마루바닥 리폼

원목마루 바닥 리폼을 하면 마루바닥의 더러운 때나 먼지등을 제거하는 표면 세척은 물론 흠집도 제거하고 왁스코팅으로 표면을 보호하여 마감재와 마루의 수명도 연장 됩니다. 일반적으로 기본 클리닝과 광택 작업의 두 단계로 작업이 진행 되는데 기본 클리닝에서는 진공청소후 전용 클리너를 사용하여 표면을 깨끗이 닦아낸후 흠집을 제거하고 광택 작업에서 왁스로 코팅을 하여 자체 광택은 물론 보호막을 형성하여 2차 오염을 방지하게 됩니다.

◎ 석재바닥 리폼

천연석은 다양한 조건하에 생성되므로 경도, 흡습성, 밀도등 물성이 각각 다르기 때문에 관리 및 청소에 있어서도 특별한 전문성이 요구됩니다. 일반적인 석재 바닥리폼은 박리작업, 피막작업, 광택작업, 마감작업 등의 순서로 진행됩니다.

1. 박리작업(stripping)
박리제를 사용하여 기존의 왁스층을 제거하는 작업으로 기존 왁스층이 두껍고 오염이 심하거나 광택 방식을 바꾸려는 경우에 적용됩니다.

2. 피막작업(sealing)
스크래치나 균열, 심한 마모나 요철등으로 표면이 균일하지 않은 석재 표면을 피막제로 도포하여 흠집을 메우고 평평하고 강도높은 바탕으로 만드는 작업입니다.

3. 광택작업(polishing)
광택제를 사용해서 표면에 광택을 주는 작업으로 바닥 재질과 재품에 따라 쓰이는 장비와 약품이 다릅니다.

4. 마감작업(dust mopping)
광택작업이 완료된 후 약품 처리된 마른걸레로 닦아 최종적으로 광택을 내는 작업입니다.